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상식

카페24에서 홈페이지(쇼핑몰)를 만드는 서비스는 3가지를 정리 해드립니다.

by 디자인업 2021. 1. 11.

카페24에서 홈페이지(쇼핑몰)를 만드는 서비스는 3가지를 정리 해드립니다.

직접 웹사이트 (홈페이지, 쇼핑몰)를 만드시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보시다 보면 여러가지 방법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참고 : https://blog.naver.com/chopie80/221318161353)

여러가지 방법중에는 카페24로 만드는 방법도 많이 소개가 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카페24 서비스를 통해 홈페이지 제작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카페24 서비스에는 수많은 서비스들이 공존하기 때문에 이를 헷갈리고 또 오해하고 있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아 오늘 이 포스팅을 통해 카페24 서비스를 정리해드리려 합니다.


 

카페24 서비스에는 여러 종류의 호스팅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쇼핑몰 솔루션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홈페이지 및 쇼핑몰을 만드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3가지 서비스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1. 카페24쇼핑몰

카페24 쇼핑몰은 무료로 제공되는 솔루션 서비스로

사이트에서 상품을 결제하고 구입하고 판매관리를 할 수 있도록 최적화가 되어있는 쇼핑몰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결제 기능과 상품관리 기능이 필수로 들어가 있습니다.

무료라는 장점 때문에 일반 회사 홍보용 홈페이지로 이용하길 원하는 분들도 있지만

결제기능과 상품관리기능은 삭제가 불가능하고 페이지 및 게시판 추가 기능이 제한적이어서 홍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쇼핑몰 창업을 원하시는 사장님들에게 맞는 서비스입니다.

 


 

​2. 카페24 빌더호스팅

일반 회사 홍보용 홈페이지를 만드는 서비스로 쇼핑몰 서비스와는 달리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웹 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일반인들도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제공된 서비스로 수년 전에는 이용자가 많이 있었지만 요즘 나오는 윅스나 아임웹과 같은 최신 웹빌더 서비스보다 사용법이 어렵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서비스는 아닙니다.

더 큰 문제는 이용자가 적어서 그런지... 카페24에서도 지원을 잘 안 해줍니다.

구형 브라우저에서는 큰 문제는 없지만, 신형 브라우저에서는 크고 작은 오작동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3. 카페24 호스팅

웹서버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홍보용, 쇼핑몰 모두 제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문 프로그래밍 능력이 필요하므로 일반인이 아닌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서비스로 손쉽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정보를 보고, 호스팅 서비스를 신청하는 분들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작성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번 더 말씀드립니다.

카페24 호스팅은 전문가들이 이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웹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일반인 분들은 카페24쇼핑몰 혹은 카페24빌더호스팅 상품을 선택하시어 홈페이지를 만드셔야 합니다.

 


 

이 포스팅이 카페24를 홍보하는 목적으로 오해하는 분들을 위해

끝으로 카페24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있는 가비아 링크를 추가로 올려드리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가비아 : https://app.ac/J3LapVJ13

 

웹을 넘어 클라우드로. 가비아

그룹웨어부터 멀티클라우드까지 하나의 클라우드 허브

www.gabia.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리고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제 카페로 질문 남겨주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카페주소 : https://cafe.naver.com/managesit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