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ChatGPT4버전? 무료인가요? 달라진 점은 뭔가요?

by 디자인업 2023. 3.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대세를 이루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의 GPT-4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했습니다.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대규모 다중모달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이미지나 텍스트와 같은 시각적 입력을 처리하여 텍스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인간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는 전문적인 학술적인 벤치마크를 통해 GPT-4가 아직은 인간보다 부족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ChatGPT는 단순 검색이 아닌 인간처럼 분석합니다.

ChatGPT는 언어 모델로, 인간의 말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게다가 이번에 공개 된 GPT-4는 GPT-3.5 기술의 발전 버전으로서, 인공 신경망을 이용하여 인간처럼 글을 쓰는 딥러닝 기술입니다.

 

 

GPT-4의 특징 중 하나는 텍스트 외에도 이미지와 같은 시각적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로 인해 이미지를 보고 설명을 작성하거나 이미지를 생성하는 작업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GPT-4는 전문적인 도메인과 주제에 대해 잘 대화할 수 있으며, 자신의 학습 과정과 결과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GPT-3와 GPT-4의 차이점은 GPT-4가 매개 변수가 1750억 개에 달하는 매우 큰 모델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GPT-4는 GPT-3보다 더 고급 알고리즘과 개선된 교육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GPT-4는 이전 모델의 컨텍스트를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되어, 더 나은 품질의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PT-4는 유료입니다.

GPT-3.5는 무료이지만,
GPT-4는 유료 구독 시스템인 ChatGPT Plus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atGPT Plus에 가입하면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ChatGPT와 대화할 수 있으며, 다양한 요청과 질문에 답변해줍니다. 하지만 Microsoft는 Bing 검색 엔진에 GPT-4를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Bing Ai라는 챗 모드에서도 GPT-4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Bing 챗에서는 GPT-4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마무리 글

마지막으로, GPT-4는 고객 서비스 및 챗봇에서 콘텐츠 제작 및 교육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산업 및 분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GPT-4는 인간과 같은 텍스트를 생성하고 멀티모달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으로, 우리가 기술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과 심지어 우리가 서로 통신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진보된 기술과 마찬가지로, GPT-4의 잠재적인 부정적인 영향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GPT-4가 가짜 뉴스나 선전을 퍼뜨리거나 심지어 사람들의 의견과 행동을 조작하는 것과 같은 악의적인 목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또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편견 및 투명성과 관련된 문제를 포함하여 GPT-4의 윤리적 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GPT-4가 더 널리 채택됨에 따라 개발자와 정책 입안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기술이 책임감 있고 윤리적인 방식으로 사용되도록 보장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GPT-4는 우리가 기술과 상호작용하고 서로 의사소통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고도로 발전된 언어 모델입니다. 잠재적인 부정적 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GPT-4의 개발은 또한 광범위한 분야에서 혁신과 진보를 위한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본 포스팅은 빙챗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꼭 이어서 봐야하는 포스팅>

당신의 꿈은 AI를 통해 현실이 됩니다.  AI와 함께 하고 싶다면 프엔카페로 모이세요.

https://designup3.tistory.com/371

 

대한민국 1등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커뮤니티, 프엔카페로 모이세요.

프엔카페를 알게 되시면! 글을 못쓰는 분들도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책을 쓸 수 있게 됩니다. 그림을 못 그려도 디지털 화가, 웹툰 작가가 됩니다. 업무가 많아 일손이 부족한 회사원은 성실한 팀

designup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