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퍼블리셔를 위한/매거진

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by 디자인업 2020. 8. 4.

개발자도구는 크게 패널 메뉴와 패널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주로 패널메뉴 앞단의 내용을 가지고 작업하게 될 것입니다.

패널 메뉴 중 디자이너들이 가장 눈여겨볼 만한 네 가지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➊ 검사도구(Inspect) : 검사하고 싶은 영역을 선택하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➋ 디바이스 모드(Device mode) : 화면을 디바이스별로 확인하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➌ Elements 패널 : 태그를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➍ Dock side : 개발자의 취향이나 편의에 따라 원하는 방식대로 Dock 위치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

 

PART 1

http://blog.rightbrain.co.kr/?p=11693

 

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1 | 라이트브레인 블로그

Part 1. 크롬 개발자도구 알아보기 처음 웹을 디자인하는 사람이라면, 퍼블리싱된 웹을 검수할 때 어떤 기준으로 검수해야 할지 막막하고 난감한 순간이 있었을 겁니다. 내가 만든 디자인이 잘 구

blog.rightbrain.co.kr

 

PART 2

http://blog.rightbrain.co.kr/?p=11695

 

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2 | 라이트브레인 블로그

Part 2. 실무에서 활용하기 이번 파트에서는 크롬 개발자도구를 디자이너들이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웹을 디자인하다 보면 중간중간 퍼블리싱이 잘 되었는지 검수하는 과

blog.rightbrain.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