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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좋은 상식

브랜드 구축에 유용한 자료

by 디자인업 2020. 7. 24.

Apple의 한 입 베어문 사과, 나이키의 ‘갈고리(Swoosh)', 뭇남성들의 마음을 흔들어놓는 할리 데이비슨 로고가 새겨진 가죽재킷…

 

3~4가지 정도의 보색(RGB값으로 표시, Pantone 값을 찾지 못했다면, Hex code로 대체)
글씨체: 헤더와 본문, 웹/앱용 <h1>부터 <h4> 태그를 정의
로고: 컬러와 흑백 버전, 어두운 배경에서 반전 이미지 형태. 
브랜드 설명: 한 줄로 요약된 회사 설명과 한 문단으로 된 회사 설명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언어

깁슨 비들이 2005년 넷플릭스의 프로덕트매니지먼트(PM) 부사장으로 합류했을 때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잠시만요, 이해가 안되는데요. ‘스트리밍’이라고 하셨나요?”였다고 한다. 그는 스트리밍에 대해 몇 번이고 다시 설명해야 했고, 그럼에도 그의 말을 이해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넷플릭스처럼 기존에 존재하지 않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회사라면 브랜드 구축은 더욱 쉽지 않다. 완전히 새로운 언어로 브랜드를 설명해야 하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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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전략

실제보다 더 커보이게 해 줄 브랜드 북 나는 2010년 헬스케어 기술 관련 스타트업들에 펀딩을 제공하는 락 헬스(Rock Health)의 창업 멤버로 팀에 합류했다. 내 임무는 기업 단위 의료서비스가 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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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타트업 브랜딩이라면 화려하고 두꺼운 브랜드 바이블을 미리 염두에 둘 필요는 없다. 

브랜딩은 한 브랜드가 묵묵히 시장을 배워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브랜딩은 그 과정에서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 시장은 역동적이고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스타트업 브랜딩 초기에는 '유연함'이 가치의 중심에 있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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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runch.co.kr/@cliche-cliche/57

 

10화 브랜드다움 찾기 : 핵심가치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딩 | 초기 스타트업 브랜딩이라면 화려하고 두꺼운 브랜드 바이블을 미리 염두에 둘 필요는 없다. 서비스 초반 엄격한 브랜드 정의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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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데 로고가 있다고 해서 아이덴티티가 형성되지는 않는다.

브랜드에 정체성이 생기기 위해서는 시각요소의 생태계가 필요하다. 로고로 출발해 반복해서 사용되는 색, 특정 메시지를 담은 슬로건, 개성 있는 폰트 등 잘된 브랜딩은 일정한 규칙 하에 시각 요소들이 유기적 관계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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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runch.co.kr/@cliche-cliche/73

 

13화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시 알아두면 좋은 것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비주얼 시스템 | 이 글은 '핵심가치'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데 로고가 있다고 해서 아이덴티티가 형성되지는 않는다. 브랜드에 정체성이 생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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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만 선택하면, 로고와 어울리는 색상과 폰트를 추천해주는 ‘Logomak’

‘Logomak’은 서비스 및 제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가장 적합한 색상, 글꼴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로고를 분석하여, 색상과 글꼴이 어떤식으로 영향을 주는지 분석해 알고리즘을 구성했고, 그 알고리즘을 활용해 서비스로 만들어낸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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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logomak.com/

 

Logomak - Online free logo maker tool

Find the perfect color and font for your logo with Logomak Logomak is an online tool that brings thousands of color schemes and fonts into one library for quick browsing.

logomak.com

 

 

브랜드 슬로건, 태그라인, 캐치프레이즈 차이와 유형

비슷하게 쓰이는 이 단어들. 기업과 브랜드, 상품이나 서비스에 늘 함께 표기되는 요소입니다. 

이 요소들은 소비자가 브랜드를 인식하는 것에 있어 많은 영향을 주죠. 그렇다면 이 네 가지 용어들의 차이점은 뭘까요? 이 네 가지 요소는 언뜻 비슷해 보이지만, 서로 다른 의미와 용도로 구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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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rancosblog.co.kr/58

 

브랜드 슬로건, 태그라인, 캐치프레이즈 차이와 유형

슬로건(Slogan)은 스코틀랜드 지방의 고원 민족이나 변경 민족이 다급한 상황에서 외친 함성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어원은 갤릭어로 '함성'의 의미를 갖는 Slaugh-gaimm이며, 여기에는 ‘군인의 복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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